본문 바로가기

게임 Life

League of Legend 리뷰

여러분

요즘게임뭐하시나요??

 

대부분의 학생이 이렇게 대답할겁니다.

 

"LOL이요!!!"

 

LOL  이란  League of Legend 의약자죠

lololol ㅎㅎㅎ

 

과거의 스타크래프트, 메이플스토리등 한시대를 풍미한 게임들

 

그리고 현재진행형의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바로 이 LOL

 

요즘 학생중에서 롤을 모르면 간첩수준이죠 ㅎㅎ

심지어 여학생들도 많이 한답니다.

피씨방점유율, 게임방송 카테고리보면 대부분 롤이죠

 

원래 아이들은 놀면서 친해지는 거라고 ㅎㅎ

저도 친구들이랑 놀면서(주로 게임하면서..ㅎ)

친해졌거든요 ㅋㅋ

제가 고2때, 한 2년전쯤 미국서버가 열렸고 (맞나?)

고3때 한국서버가 열린걸로 아는데요

공부하기도 바쁘고 저는 이런 적진점령형식의 (카오스같은)

게임을 별로안좋아했기때문에 (스타는예외입니다 ㅎㅎ)

하지않았으나 대학에오니 친구들끼리 같이 할  수 있는 게임이 없더군요 ㅋㅋ

결국 대학에 와서 배우게 되었는데 이게참...재밌네요 ㅋㅋㅋㅋ

느지막히 시작해서 이제막 12렙..(30렙만렙)

롤을 하는아이들끼린 같이 했던 게임이 어땠느니 하면서 얘깃거리가 생기고

그런 얘길하면서 쉽게 친해지죠

롤에서 생겨나는 드립도 있을 정도죠

대표적인게 뇌문도 눈리신 손잭스... (그냥 장애인이란소리)

 

 

 

롤이란 게임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수십개의(정확히는모르겠네요..너무많아서) 각각의 특성을 가진 챔피언을

각자 선택해 다른유저와 팀을이뤄 5:5 로

적진을 함락시키는 게임입니다.

주 재미요소는 팀워크와 개인의 컨트롤이죠

 

요새 다른 MMORPG나 FPS를 안하는 이유라면

막장운영&패치, 현질을 유도하는 운영, 쉽게질리는 컨텐츠등의 여러이유를 꼽을 수 있는데요

이 롤이란 게임은 우선 밸런스가 정말 잘 맞으며

현질을 하지 않아도 모든 챔피언을 해 볼 수 있도록 매주 돌아가는 챔피언로테이션

등이 다른 게임과 차별화를 두네요

 

또한 한 판의 게임에 최소한 20분가량 길게는 한시간이 넘게 지속되는

스타크래프트의 장기전이 생각나는데요 ㅎㅎ

한판을 이기고 짐에 따라 정신적 충격이 될수도, 힐링이 될수도 있기에

승패가 너무 중요한 게임입니다.ㅎㅎ

지고나면 이기고 싶고 그런 재미가 다시 우리를 게임속으로 끌어들이는 결과가 되네요 ㅎㅎ

그만큼 중독성이 강하단 얘기가 되는데 ...

시간이 참 빠르게 가거든요 말했듯이 한판에 40분씩은 끄니까요

 

 

출시 때부터 이미 세계급 게임이었던 롤

 

적당히 하시길 권해드리며 여기서 이만 리뷰를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그리 좋지않은 필력으로 리뷰글쓰려니 힘드네요 ㅎㅎ

'게임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ladog!!!  (2) 2011.11.20